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6:22: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 정치·경제·사회 지자체·공공기관 국방·안보 교육 건강·환경·안전 글로벌(외신) 문화·예술 연예·스포츠
뉴스 > 전체

안양시, 중소 벤처,콘텐츠 기업 지원 상담회 성공 개최


이윤진 기자 / 입력 : 2015년 10월 19일 10시 10분
    (안양.이윤진 기자) 안양창조산업진흥원(원장 전만기)은 유망 중소벤처기업 및 콘텐츠업의 해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해외 수출 상담회 'ACT 2015'를 지난 10월 15일 안양창조경제융합센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행사에는 중국,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4개국에서 알리바바, 공중망, 아워팜, 타오미 등 임원급 바이어 62명이 참석했다.
 
     국내 기업도 안양시 중소벤처기업 30개사, 콘텐츠 100개사 및 유관기관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콘텐츠 분야를 중심으로 IT, 뷰티 등 수출 상담회가 진행됐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안양시의 산업의 역사가 굴뚝산업을 벗어난 첨단산업 위주로 재편되었고, 현재에는 창조산업 중심의 경제기반을 구축하는 등 미래형 글로벌 창조 도시를 조성해 나가고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 창조경제융합센터에서 콘텐츠 분야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커 나갈 창의적인 기업들이 많이 발굴 육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안양 해외바이어 수출 상담회를 통해 총 21개 MOU가 체결되었으며 행사 이후 시간에도 지속적인 협의를 위해 밤늦게까지 미팅이 잡히는 등 성황을 이뤘다.
 
     중국의 신 성장을 일으키고 있는 게임 퍼블리셔 회사인 스카이문도 이번 ACT 2015에 참석했다. 스카이문의 허윈펑 대표는 국내 참가기업 중 VR 기술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는 분야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며 2개사를 사업적으로 협의하고 싶다고 전했다.
 
     ACT 2015 폐회식에서 안양창조산업진흥원 전만기 원장은 주요 발표자로 나서 안양시 소개 및 대표적인 창조융합 핵심 프로젝트인 어벤져스를 소개했다.
 
 
 
     전만기 원장은 “어벤져스는 단순한 정부 지원이 아닌 서비스, 홍보, QA, 개발, 펀딩, 해외 세일즈 등 게임의 A~Z까지를 각 부문에서 경쟁력있는 전문기업들이 참여하고 안양시에서는 다양한 인프라와 자금 지원을 통해 새로운 상생 모델을 탄생시켰다.“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 어벤져스는 게임퍼블리싱 판권 확보를 통해 수익 사업은 물론 한국 모바일 게임 사업에 대한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하고 민간의 창의성과 정부의 신뢰성이 함께하는 가장 모범적인, 건강한, 확실한 여러분의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ACT 2015를 통해 안양시에도 대형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가 주기적으로 개최되는 전기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콘텐츠 기업과 상시적으로 교류를 확대해 가는 큰 장이 마련됐다.
 
 
 
 
 
이윤진 기자 / 입력 : 2015년 10월 19일 10시 10분
- Copyrights ⓒ옴부즈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동영상
가장 많이 본 뉴스
아고라
OM인물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개인정보취급방침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
상호: 옴부즈맨뉴스 /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덕산로 277번길 51-21 / 발행인: 김형오. 편집인: 김호중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형오
mail: ombudsmannews@gmail.com / Tel: (031)967-1114 / Fax : (031)967-113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아51175 / 등록일2015-02-25
Copyright ⓒ 옴부즈맨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