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5:03:4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 정치·경제·사회 지자체·공공기관 국방·안보 교육 건강·환경·안전 글로벌(외신) 문화·예술 연예·스포츠
뉴스 > 전체

역사교과서 국정화 정국 강타, 설전 이어져


고대광 기자 / 입력 : 2015년 10월 15일 13시 46분
  역사교과서 국정화 강행이 정국을 강타 하고 있다.
정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강행을 둘러싼 여야의 충돌이 격해지면서 상대를 겨냥한 언어 강도도 험악 해지고 있는 것이다.

새누리당은 정부가 허용한 현행 검·인정 교과서에 대해 "악마의 발톱을 감춘 교과서"라고 파상공세를 퍼부었다.
새누리당은 15일 역사교과서 국정화 전환에 대한 당의 총의를 모으는 긴급 정책의원총회를 열고 전열 정비에 돌입했다.이날 국회 본청에서 열린 의총장 단상에는 '대한민국의 올바른 역사를 씁시다'라는 현수막이 붙었고, 당 소속 의원들의 자리에는 역사교과서를 국정화해야 하는 당위성이 담긴 책자가 놓였다.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의총 직전 기자들과 만나 "역사교과서를 개선해야 한다는 생각은 같으나 방법론에서 이견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의총을 여는 것"이라며 의총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김무성 대표는 15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현행 검·인정 역사교과서에 대해 "악마의 발톱을 감춘 형태로 만들어져 아주 교묘하게 표현돼 있다"며 "특히 학생들이 보는 자습서와 선생님들의 교사용 지도서는 완전히 좌편향 내용을 담고 있고, 이게 굉장히 중요한 문제"라고 비난했다. 이어 "그렇기에 국정교과서로 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날 새누리당 의총에서는 강남 한 고교 교사가 이승만, 박정희 전 대통령을 비난하는 한홍구 성공회대 교수의 동영상을 보충교재로 쓴 것을 두고 국정화를 반대하는 측을 '좌파세력'로 규정, 성토를 쏟아냈다.

이른바 '한홍구 동영상'은 한홍구 교수의 지난 해 11월 강연의 한 내용으로 해당 영상에는 "박정희 전 대통령이 북한 남로당 활동을 하다가 체포됐지만 (박 전 대통령과) 만주에서 함께 지냈던 군·검·경 합동수사본부장 김창룡이 풀어줬다"면서 "저놈(김창룡)이 정말 많은 사람을 죽였다. 근데 죽여도 될 사람을 하나 살려줬다. 박정희가 그때 죽어버렸으면 대통령이 될 수 없었죠. 우리 언니(박근혜 대통령)는 태어나기도 전이다. 태어나 보지도 못하는 거였는데 살려줬다"고 말했다.


야당의 공세도 만만치 않다. 이종걸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박근혜정권은 학생들의 급식을 망치더니 이제는 자식도 망치려고 한다"며 "대통령은 교과서를 바꿔 국민을 바꾸려하지 말고 자신을 바꿔서 역사쿠데타에서 회군하라"고 압박했다.
이 원내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교과서를 바꾼다고 친일이 항일 안 되고, 군사독재가 미화되지 않는다"고 거듭 비난했다.
그는 "대통령은 청와대 밀실에서 '역사쿠데타'를 일으키는데 골몰할 게 아니라 민주주의, 민생 광장으로 돌아오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특히 이 원내대표는 주요대학 역사학과 교수들이 국정교과서 집필거부를 잇따라 선언한 것을 강조하며 "이분들의 양심에 존경을 표한다. 교육의 주체인 교사들을 중심으로 대안교과서 집필 운동도 시작됐다. 시민들 반대서명운동도 확산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갑작스레 공산주의자 인물 업데이트를 하는 공안 감별사 고영주를 비롯한 극우 인사들의 건강이 염려 된다"며 꼬집으며 "함량 미달 학자들이 '함량 미달 교과서'를 만들어 함량 미달의 지식을 가르치고, 결국 통치가 용이한 함량 미달 국민을 육성한다는 게 박근혜식 국사교육의 본질"이라고 거듭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맹비난했다.

고대광 기자 / 입력 : 2015년 10월 15일 13시 46분
- Copyrights ⓒ옴부즈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동영상
가장 많이 본 뉴스
아고라
OM인물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개인정보취급방침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
상호: 옴부즈맨뉴스 /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덕산로 277번길 51-21 / 발행인: 김형오. 편집인: 김호중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형오
mail: ombudsmannews@gmail.com / Tel: (031)967-1114 / Fax : (031)967-113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아51175 / 등록일2015-02-25
Copyright ⓒ 옴부즈맨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