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3:48:3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 정치·경제·사회 지자체·공공기관 국방·안보 교육 건강·환경·안전 글로벌(외신) 문화·예술 연예·스포츠
뉴스 > 전체

일본 극우 속내 드러낸 산케이 망언, 여.야 한목소리로 성토

박대통령 중국 전승절 참석에 대해 비난
김광문 기자 / 입력 : 2015년 09월 01일 10시 15분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1일 일본 극우 매체인 산케이 신문이 박근혜 대통령을 일본 낭인들에 의해 암살된 명성황후에 비유한 것에 대해 "우리 국민과 선조에 대한 테러"라고 규정하며 강도 높게 비난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기국회 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밝힌 뒤 "아무리 극우 매체지만 넘지 말아야 할 선이 분명히 존재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는 점을 강력하게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간 일본의 군국주의 망령이 뻔뻔스러운 극우 매체를 타고 과거에 대해 뉘우침 없는 인면수심의 모습을 보여 왔다"며 "일본 정부는 이런 언론사의 수준 이하의 테러적 망언이 결국 자국의 고립과 망신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명확하게 인식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여야는 한목소리로 31일 일본 산케이 신문이 박근혜 대통령의 중국 전승절 참석을 “민비(일본에서 명성황후를 낮춰 부르는 말)의 사대주의 도착 암살”에 비유한 데 대해 비난했다.
 

새누리당 김영우 수석 대변인은 31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산케이신문의 망언은 일본 극우주의의 부끄러운 자화상”이라며 “참으로 뻔뻔한 일본 극우주의의 맨 얼굴에 그저 아연실색할 따름이다”고 비판했다.
 

김 수석 대변인은 또 “세계 여러 나라를 침략해 죄 없는 사람들을 살상하고 많은 여성들을 강제로 유린하고도 부끄러운 줄 모르는 일본의 군국주의, 그 군국주의를 대표하는 일본 언론의 몰역사관을 무슨 말로 비유해야 할지 말문이 막힐 지경”이라고 한탄했다.
 

이어 “산케이의 역사적 도발과 망언의 끝이 과연 어디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면서 “산케이와 일본 극우주의자들은 일본의 양심적인 국민과 국제사회로부터 버림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정치민주연합 김영록 수석 대변인도 구두논평을 통해 “과거를 반성하지 않고 역사를 왜곡하는 일본 극우파의 망언에 다시 한번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김 수석 대변인은 “박근혜 대통령의 전승절 참석은 동북아시아의 평화와 안정을 여망하는 마음으로 결정된 것”이라며 “이를 두고 사대주의를 운운하는 것은 일본이 끊임없는 역사도발의 민낯을 숨기지 않고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볼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김 수석 대변인은 “더구나 박 대통령을 ‘민비’에 비유하여 모독한 것은 악플과 다름 없는 가증스러운 야만적 행태로, 국제사회의 지탄을 면치 못할 것이다”며 “일본은 사대주의를 운운하기 전 미국에 기대어 전쟁할 수 있는 자위권 확대를 기도하고 있는 행태부터 되돌아 보고 반성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정부는 박 대통령을 ‘민비’에 비유한 산케이 신문에 기사삭제를 요구한다고 한다”며 “이런 조치는 정당한 것이라고 본다”고 덧붙였다.
 
김광문 기자 / 입력 : 2015년 09월 01일 10시 15분
- Copyrights ⓒ옴부즈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동영상
가장 많이 본 뉴스
아고라
OM인물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개인정보취급방침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
상호: 옴부즈맨뉴스 /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덕산로 277번길 51-21 / 발행인: 김형오. 편집인: 김호중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형오
mail: ombudsmannews@gmail.com / Tel: (031)967-1114 / Fax : (031)967-113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아51175 / 등록일2015-02-25
Copyright ⓒ 옴부즈맨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