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경제·사회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장제원, 선관위 사무총장에 고성 “누구 허락 맡고 이석하나”···선관위 직원 출입금지 지시
장 의원, 행안위 회의서 박 총장 질타
“선관위, 국회 무시하나” 목소리 높여
‘실무자 쪽지 받고 이석한 것’ 해명에
책임자 기립 및 경위서 제출도 요구
2023년 03월 22일 [옴부즈맨뉴스]
↑↑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22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 = 국회방영 캡처)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허정일 취재본부장 =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22일 박찬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총장이 의원들의 질의 중간 이석한 것과 관련해 “국회의원 12년 하면서 위원장의 허락 없이 이석하는 피감기관장은 처음 본다”며 큰소리로 질타했다.

박 총장이 실무자로부터 이석하라는 쪽지를 받았다고 해명하자 쪽지를 전달한 선관위 관계자에게 “앞으로 국회 출입 안 된다”고 말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인 장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행안위 전체회의 중간 박 총장을 향해 “사무총장은 뭐 하는 사람인가. 위원이 질의하고 있는데 이석을 하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장 의원은 “발언대로 나오라”라며 “국회를 뭘로 보는 건가. 선관위는 국회를 이렇게 무시하나”라고 지적했다. 장 의원은 또 박 총장에게 “누구 허락을 맡고 이석했나”라고 고함을 쳤다.

박 총장은 “무슨 오해가 좀 있었던 것 같다”며 “제가 메모를 받았다. 잘못 메시지를 읽었다. ‘40분 정도에 (장제원) 위원장님께서 이석하라고 했다’(는 메시지로 읽었다)”고 해명했다.

장 의원은 “누가 메모를 했나” “선관위 사무총장한테 이석해도 된다고 메모를 돌린 사람 일어나라”고 거듭 말하며 책임자에게 기립할 것을 요구했다. 선관위 기획재정과장이 지목되자 장 의원은 “당신이 상임위원장이야”라며 “앞으로 국회 출입 안 된다”며 출입을 금지시켰다. 장 의원은 “회의 끝날 때까지 총장은 이석하지 말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장 의원은 이날 행안위 산회 직전 “오늘 회의 도중에 선관위 사무총장이 상임위원장 허락 없이 이석한 부분에 대해서는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경위를 위원장에게 제출해 주기 바란다”며 “누가 어떤 쪽지를 누구에게 전달해서 어떻게 됐는지, 그 사람 이름까지 포함해서 위원장께 제출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옴부즈맨 기자  ombudsmannews@gmail.com
“”
- Copyrights ⓒ옴부즈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옴부즈맨뉴스 기사목록  |  기사제공 :